BLOG

인터넷강의 사업은 유지관리가 중요합니다.

online study


인터넷 강의 사이트를 제작하여 사업 운영 시 무턱대고 비용이 저렴한 제작사를 선택하여 시작하면 추후에 큰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인터넷 강의 사이트 제작을 의뢰하고 직접 관리를 하려면 회사 내부에 디자이너, 개발자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최근에는 IT 업체들이 경쟁적으로 개발자를 채용하다 보니 인력을 신규채용 하기는 매우 어려우며 채용하려고 해도 비용이 만만치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영세한 규모의 사업을 운영하는 경우에는 디자이너와 개발자 모두 채용하기가 결코 쉽지 않습니다. 채용하더라도 연간 수천만 원의 비용이 지속적으로 지출됩니다.




Responsive Showcase


인터넷 강의 사이트를 제작하여 운영하다 보면 디자인 수정 뿐 아니라 시스템 오류, 고객의 접속 기기 환경에 따른 오류가 빈번히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인터넷 브라우저와 컴퓨터, 모바일 등 기기의 OS 또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이에 맞춰 이러닝솔루션(인터넷강의시스템, LMS) 또한 최소 매년 업데이트가 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것들은 회사 내부적으로 모두 처리하기에는 쉽지 않습니다. 인터넷 강의 사이트를 임대하여 운영한다면 최소한의 비용으로 유지관리에 들어가는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러닝프레스는 공공기관, 학원, 회사 등 수 많은 인터넷 강의 사이트를 운영 관리하고 있습니다. 디자이너, 개발자를 채용하지 않더라도 러닝프레스 LMS솔루션을 이용하면 디자이너와 개발자 인건비의 10분의 1도 안되는 비용으로 안정적으로 인터넷 강의 사이트 운영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강의 사이트를 운영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질 좋은 콘텐츠를 확보하고 지속적으로 제작하는 것 입니다. 러닝프레스 LMS 솔루션을 이용하면 인터넷 강의 사이트를 유지관리 하는데 신경 쓰지 않고 인터넷 강의 사이트를 성공적으로 운영하는데 핵심 요소인 콘텐츠 제작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비용도 절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효율적으로 사업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