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인터넷강의 홈페이지 제작은 워드프레스!



글로벌 웹사이트 빌더 1위 워드프레스

전 세계 웹사이트의 40%는 워드프레스로 제작되었으며 워드프레스의 점유율은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WIX보다 압도적으로 많은 8배 규모인 약 30,000,000개의 웹사이트가 워드프레스로 제작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생태계에는 수 많은 개발자가 다양한 기능을 갖춘 플러그인을 개발하여 판매, 배포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용자는 PHP, Javascript와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몰라도 다른 개발자들이 개발한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것만으로 원하는 기능을 탑재한 웹사이트를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굉장히 적은 비용으로 원하는 기능을 확장할 수 있다는 점은 매우 큰 장점입니다.


하지만 웹에 대한 지식이 전무한 사용자가 워드프레스를 활용하여 본인이 원하는 홈페이지를 제작한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일 입니다. 워드프레스에 플러그인 설치만으로 기능을 쉽게 추가할 수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플러그인 간 호환성으로 인해 발생하는 오류, 기능 커스터마이징은 개발자가 아니라면 불가능합니다. 디자인을 원하는 대로 직접 만드는 것도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워드프레스 기반의 LMS솔루션 – 러닝프레스

러닝프레스는 워드프레스에 결제, 구독, 멤버십, 이러닝 기능을 추가하여 인터넷 강의 홈페이지 제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러닝프레스 LMS(인터넷 강의, 이러닝) 솔루션을 임대하여 이용하면 매월 유지 관리비용 만으로도 저렴하게 인터넷 강의 사업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서버관리, 워드프레스 설치, 솔루션 개발, 보안서버 설치, 유지관리 등 사용자는 개발과 관련된 어떠한 지식도 필요 없습니다. 사이트 운영중 발생되는 모든 오류, 서버 관리 등의 문제를 러닝프레스에서 해결해드립니다.


러닝프레스 솔루션은 디자인 빌더를 탑재하여 쇼핑몰 빌더를 제공하는 국내 홈페이지 솔루션이나 Wix처럼 웹 페이지를 사용자가 직접 원하는대로 디자인하고 업데이트 시에도 테마, css 변경 없이 디자인을 손 쉽게 개편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내부에 디자이너가 없더라도 이미지, 내용 변경 등의 작업은 누구나 직접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및 레이아웃을 완전히 새롭게 제작하려고 하지만 고객사에서 내부적으로 해결이 어렵다면 저희에게 의뢰할 수도 있기 때문에 디자인과 관련된 부분도 어려움 없이 사업 운영이 가능합니다.